Inverse Kinematics를 이용한 사족보행 게임 캐릭터 구현

Development of Quadruped-Walk Game Character Using Inverse Kinematics

  • 정선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Jung, Sun-Hyo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17.01.10

초록

본 논문에서는 Inverse Kinematics(IK) 방법을 이용하여 사족보행 게임 캐릭터의 이동 IK를 구현하였다. 게임 캐릭터의 이동 IK는 Unity의 NavMeshAgent를 사용하여 이동하는 사족보행 생물체가 회전 시 척추를 자연스럽게 꺾이도록 구현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캐릭터에 이동 IK를 적용했을 때와 적용하지 않았을 때를 비교하였으며, 이동 IK를 적용한 경우에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사족보행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짐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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