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7.0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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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81-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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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Comparative Analysis of Projectile Collision Detection Methods in Unity3D
Unity3D엔진에서 투사체 충돌처리 방법의 비교분석
- Seo, Jong-Seok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Published : 2017.01.10
Abstract
게임에서 캐릭터와 몬스터 간, 캐릭터와 캐릭터 간, 피격처리 등을 위해서는 충돌처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Unity3D 엔진에서 지원하는 충돌처리 방법을 비교분석하였다. Unity3D 엔진에서 지원하는 충돌처리 방법은 Collider 방식과 Raycast 방식이 있으며, Collider 방식은 정적이거나 속도가 아주 느린 오브젝트에 사용하고, Raycast방식은 속도가 빠른 투사체를 구현하는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