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rison of Student Evaluations Method in Team-Based Learning Classes for Dental Hygiene Students

치위생학과 팀 기반 수업에서 학생평가방법의 비교

  • Kim, hyeong-mi (Department of Dental Hygien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Jeong, mi-ae (Department of Dental Hygien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17.05.12

Abstract

본 연구는 TBL에서 학생을 보다 효율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학생평가방법에 따른 평가점수 간 관계를 비교하고 그 관대함 정도를 분석하였다. 치위생학과 학생의 구강보건교육학 및 구강보건교육학 실습 교과목에서 학생평가방법에 따른 평가점수 간 관계를 살펴본 결과 지필시험과 팀별평가만 유의미한 중간 정도의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고, 그 외의 관계는 모두 유의하지 않았다. 학생평가방법에 따른 평가점수 간 관대함 정도는 팀원평가, 지필시험, 팀별평가 순으로 관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