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of the Advertising Contents Delivery System through the Analysis of AMI and Home Appliances Energy Efficiency

AMI와 가전제품 에너지 효율 분석을 통한 광고 콘텐츠 전송 시스템 설계

  • 오재철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
  • 백경석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
  • 정안수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 Published : 2017.05.12

Abstract

가정 내에서 오래동안 사용되고 있는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은 신제품과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낮다. 이러한 가전제품을 가정에서 계속 사용하는 경우, 전력 소비량이 높게 소비되므로 해당 가정은 불필요하게 높은 전기요금을 납부하고, 국가적으로는 높은 전력 발전량을 유지해야 하는 탄소절감이 전세계적으로 요구되는 현실에 역행하는 상황이다. 이에 가정의 소비자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저효율의 가전제품을 AMI가 제공하는 전력 소비량을 분석하여 보유 중인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신제품으로 대체시에 절약 효과를 통보하고, 제품 광고 콘텐츠를 전달하는 시스템을 설계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