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Methods of Movie poster Design of the Marketing

마케팅 중점의 영화 포스터 디자인 연출 방법 연구

  • Kim, Yun-Mi (Depart of creative design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 Jo, Seong-Hwan (Creative Design, Graduate Shcool of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김윤미 (충남대학교 대학원 디자인창의학과) ;
  • 조성환 (충남대학교 디자인창의학과)
  • Published : 2017.05.12

Abstract

우리나라의 영화 산업이 미국 다음으로 클 정도로 영화 수요가 커진 만큼 영화 포스터는 단순히 영화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아닌 마케팅의 역할로써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따라서 영화 포스터 디자인 연출에 따른 마케팅의 사례와 성공 및 실패 요인 등을 연구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