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7.05a
- /
- Pages.11-12
- /
- 2017
Development of Koguryo tomb murals VR Contents by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고구려 고분벽화 VR콘텐츠 개발과 의미
- Park, Jin ho (Department of Creative Contents Sangmyung University) ;
- Kim, Sangheon (Department of Creative Contents Sangmyung University)
- Published : 2017.05.12
Abstract
고구려 고분벽화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지만 남북한의 정치적 이데올로기로 말미암아 지금은 현장 접근이 불가능하다. 이에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 실제와 같은 체험 콘텐츠로 제작하였다. 이것은 인터렉티브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공간을 걸어다닐 수 있는 워킹형 가상현실(Walking VR)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이는 관람자가 HTC-Vive의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가고자하는 고구려 고분속 여러 벽화를 자유자재로 선택 가능한 인터렉티브 체험도 가능한 디지털 헤리티지형 VR콘텐츠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