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산업 주도권 지속을 위한 전략 제언 : 제품혁신에서 "소비자 주도형" 콘텐츠 혁신으로

  • 박지해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
  • 유성진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
  • 전홍재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
  • 곽기호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
  • 옥영석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 Published : 2017.08.24

Abstract

우리나라는 세계 TV 시장의 선두에서 산업을 주도하고 있으나 최근 중국의 거대 내수시장 및 기술 개발 등의 기반에 따른 추격의 위협을 받고 있다. 스마트미디어 산업으로의 패러다임 전환과 스마트 TV의 등장으로 이러한 중국의 추격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우위 전략을 모색해 본 결과 소비자 주도형 콘텐츠 혁신이 새로운 기술적 관점의 기회의 창으로써 제시되었으며 이는 향후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판단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