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ctive Power Transfer with Large Tolerance and Low Electromagnetic Fields for Roadway Powered Electric Vehicles

넓은 좌우 허용편차와 감소된 전자기장(EMF) 방출 특성을 가지는 도로급전 전기자동차용 급·집전 시스템

  • 정석용 (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
  • 장기찬 (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
  • 곽형걸 (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
  • 임춘택 (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 Published : 2016.07.0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도로 급전 전기 자동차(RPEVs, Roadway Powered Electric Vehicles)의 좌우 허용편차를 증가시키기 위한 급 집전 코일 구조를 제안하였다. 급전 코일의 폭을 집전 코일 폭보다 좁게 비대칭 구조로 설계를 하여 넓은 좌우 허용편차를 달성하였으며 EMF(Electromagnetic Fields)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였다. 급전 코일은 3cm의 좁은 폭을 가지는 S형 모듈을 사용하여 좌우허용편차를 최대 30cm까지 증가시켰으며, 집전 코일에는 디커플링 기술을 적용하여 좌우 허용편차를 기존 24cm에서 46cm로 약 두 배 향상시켰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