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rimental Results of Wireless Charging Circuits with Two- and Three-Coils

2-코일 및 3-코일 방식의 전기차 충전용 무선전력전송회로 실험결과

  • Oh, Kwang-Kyo (Automotive Components and Materials R&D Group,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오광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동력부품소재그룹)
  • Published : 2016.11.2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권선 사이의 자계결합도 변동을 고려하여 설계된 자기공진 방식의 전기차 충전용 무선전력전송회로의 효율 실험 결과를 제시한다. 특히, 동일한 시스템 사양에 대해 1차측 및 2차측에 각각 코일을 구비한 2-코일 방식의 회로와 1차측에 보조코일이 추가된 3-코일 방식의 회로를 각각 설계, 제작하였고 동등한 조건에서 두 방식의 효율을 비교하였다. 비교실험 결과 두 방식의 회로에 대한 효율이 크게 차이가 발생하지 않음을 확인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