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용 IPT 컨버터의 풀브릿지-하프브릿지 제어를 통한 고효율 운전 방법

High Efficiency Operation of the IPT converter with Full and Half bridge Control for Electric Vehicles

  • 안상준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주동명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김민국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Ann, Sangjoon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Joo, Dong-Myoung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im, Min-Kook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Byoung Kuk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발행 : 2016.11.25

초록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용 자기 유도 방식 무선 전력 전송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컨버터의 풀브릿지-하프브릿지 가변 제어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방법을 검증하기 위해 3.3kW IPT 컨버터에 풀브릿지 제어와 하프브릿지 제어를 각각 적용하여 결합계수 및 부하에 따른 이론적인 손실을 분석하고 고효율 운전 방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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