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Samrt Fitting System for Omni-Channel Shopper

옴니채널쇼퍼를 위한 스마트 피팅 시스템에 관한 연구

  • Kwon, Dong-hyun (Dept. of Media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
  • Heo, Sung-uk (Dept. of Media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
  • Lim, Ji-yong (Dept. of Media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
  • Oh, Am-suk (Dept. of Media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 Published : 2016.10.27

Abstract

온라인 쇼핑 시장은 모바일기기의 확산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는 구매과정에서 온 오프라인 구분 없이 쇼핑하는 옴니쇼퍼로 진화하고 있다. 옴니쇼퍼와 같은 비정형적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소비행동과 습관 등을 파악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고객의 체험적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제품의 착용 모습을 확인하고 제품 간의 비교화면을 제공하여 제품의 구매의사를 높일 수 있는 스마트 피팅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