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6.05a
- /
- Pages.27-28
- /
- 2016
A Study on Cognition of in Charge of Content Trade on the Factor of TV Format Trade
방송프로그램 포맷 거래요인에 따른 콘텐츠 거래담당자 인식에 관한 연구
- PARK, Jin-Sik (Joongbu Univ.) ;
- Kim, Seong-Joon (Kookmin Univ.) ;
- Lee, Ha-Na (Shinhan Univ.)
- Published : 2016.05.20
Abstract
최근 국제영상견본시에 콘텐츠 거래담당자들의 참여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방송프로그램 포맷 거래에 필요한 요인들을 통해 해당 콘텐츠 거래담당자의 인식이 중요한 콘텐츠 거래에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방송프로그램포맷의 거래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방송프로그램 포맷 거래요인에 따라 콘텐츠 담당자들의 인식에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향후 국내 방송사들과 방송사업자들 그리고 관련산업 종사자들에게 글로벌 범위의 방송프로그램 포맷 거래에 있어서 전략적인 방송영상 콘텐츠 거래에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자료로 활용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