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PE Conference (전력전자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5.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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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8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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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Hybrid Energy System Control Strategy Considering Fuel Consumption of Diesel Generator and State of Charge(SOC) of Battery
디젤 발전기 연료소모와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고려한 분산 전원 시스템에서의 운전 전략
- Lee, Kyungkyu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GEDEON, NIYITEGEKA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Choi, Jaeho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Song, Yujin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Published : 2015.07.07
Abstract
본 논문은 디젤발전기, 태양광, 에너지 저장장치로 구성 된 마이크로 그리드 시스템에서의 효율적인 운전 제어 전략을 제안한다. BSFC(Brake Specific Fuel Consumption)맵을 기반으로 디젤발전기의 운전을 최적지점에서 일정하게 운전을 하고 부하의 변화는 에너지 저장장치의 충/방전으로 보상한다. 또한 에너지 저장장치의 안정적인 운전을 위해 에너지 저장장치의 SOC(State Of Charge)를 고려한 제어전략을 사용한다. SOC가 일정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에너지 저장장치가 부하의 변동에 충분히 보상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운전함으로써 부하에 신뢰성 있는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할 수 있게 한다. 제안된 마이크로 그리드 운전 제어 전략은 PSiM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되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