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sional Stiffness Effect of Applied Magnetic Coupling Systems

영구자석 커플링의 비틀림 강성에 의한 토크 특성

  • Shin, Hyeon-Jae (Dept. Electrical Engineering,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 Choi, Jang-Young (Dept. Electrical Engineering,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신현재 (충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 최장영 (충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Published : 2015.07.15

Abstract

전동기와 부하시스템은 직결, 혹은 커플링을 통하여 연결이 된다. 이때의 동력을 전달하는 커플링, 기어, 벨트 등의 특성에 따라 전달되는 토크의 특성이 달라진다. 본 논문에서는 동력 축과 부하 축을 기구적으로 분리가 가능한 영구자석 커플링을 적용한 구동 전동기-부하시스템에 축계 시스템 해석을 위하여 유한요소 해석을 통하여 비틀림 각도 변화에 따른 전달 토크를 얻고, 이를 활용하여 기구 해석 모델에 적용해 보고, 전동기-부하 시스템의 토크 변동 가능성에 대해 알아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