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EE Conference (대한전기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5.07a
- /
- Pages.123-124
- /
- 2015
Design of SPMSM for Eelectric Power Steering in vehicle Considering Cogging Torque reduction
SPMSM의 코깅토크 저감을 통한 자동차 EPS(Electric Power Steering) 모터 설계
- Kim, Ju-Hyun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ang, Seung-Gu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Jung, Sang-Yong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Published : 2015.07.1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동기전동기(PMSM: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의 고정자 형상 변화를 통한 코깅토크(Cogging Torque)와 토크리플(Torque Ripple)저감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고정자의 치의 두께와 길이에 변화를 주면서 FEM(Finite Elements Method)기반의 성능분석을 실시하여 각 형태에 대한 평균토크, 토크리플, 코깅토크를 분석, 비교해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