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5.04a
- /
- Pages.526-529
- /
- 2015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 Study on Node & Component Game Engine
노드 & 컴포넌트 게임엔진 개발 연구
- Kim, Do-Hyun (Dept of Game Engine Research Team, Korea Game Science High School) ;
- Choi, Su-Bin (Dept of Game Engine Research Team, Korea Game Science High School)
- Published : 2015.04.22
Abstract
이 연구에서는 노드 & 컴포넌트 기반 개발(Node & Component Based Development, NCBD)을 지원하는 게임엔진을 직접 설계, 제작하는 내용이다. NCBD를 지원하는 게임엔진은 이미 상용화된 유명게임엔진들(Unity, Unreal, Cocos2d-x)이 공통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며, 이러한 노드 & 캠포넌트 구조는 깊은 상속구조를 지향하는 구조보다 유연하고 직관적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