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5.10a
- /
- Pages.127-130
- /
- 2015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Designing Content Elements of "Physical Computing" Section in 2015 Revised Middle School Informatics Curriculum
2015 개정 중학교 정보 교과의 "피지컬 컴퓨팅" 영역의 내용요소 설계
- Kim, Mi-Hye (Sch. of Information Technology Engineering, Catholic University of Daegu) ;
- Gil, Joon-Min (Sch. of Information Technology Engineering, Catholic University of Daegu) ;
- Jeong, Jin-Uk (IkSanBuSong Middle School)
- Published : 2015.10.28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2015년 개정 정보 교육과정 시안의 중학교 정보 교과에서 제시한 내용체계의 4개 영역(정보 문화, 자료와 정보, 문제해결과 프로그래밍, 컴퓨팅 시스템) 중 "컴퓨팅 시스템"의 "피지컬 컴퓨팅" 영역에 대한 내용요소 구성을 설계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결과가 향후 피지컬 컴퓨팅 교육 내용요소를 설계하는데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