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를 이용한 아케이드 미니 게임 개발

Development of Arcade Mini Game using Unity 3D

  • 유태환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최종운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정진영 (대전보건대학교 바이오정보과)
  • Ryu, TaeHwa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Choi, JongWoo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Jung, JinYoung (Dept. of BioInformation, Daejeon Health Science College)
  • 발행 : 2015.01.22

초록

본 논문은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케이드 형식의 게임에 미니게임을 추가하여 사용자들에게 게임에 대한 재미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며 게임을 제작하면, 다른 엔진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게임 개발시간을 단축하여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게임의 질도 떨어지지 않고 게임으로 제작할 수 있다. 현재 시중에 선보이고 있는 게임들은 잔인함과 선정적인 것이 많은 편이나, 본 게임은 어린이부터 노약자들 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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