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Design Consultancy System for Brand Management

브랜드 경영을 위한 디자인 컨설팅 서비스의 설계 및 구현

  • Cho, Han Hyung (Research Institute, Eoulimcompany Inc.) ;
  • Park, Yong Goo (Research Institute, Eoulimcompany Inc.) ;
  • Song, Jeo (Dept. of Big Data,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Lee, Sang Moon (Dept. of Computer Sci. & Info. Eng., Korea Nat'l Univ. of Transportation)
  • 조한형 (어울림컴퍼니(주) 기술연구소) ;
  • 박용구 (어울림컴퍼니(주) 기술연구소) ;
  • 송재오 (충북대학교 빅데이터학과) ;
  • 이상문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Published : 2015.07.08

Abstract

현대는 브랜드의 시대이다. 애플 브랜드는 1,453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코카콜라 브랜드는 수십년에 걸쳐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같이 글로벌 경쟁 시대에는 브랜드가 기업의 생존을 좌우한다. 기업의 경쟁력은 인지도가 높은 파워 브랜드를 얼마나 많이 가졌는가에 따라 판가름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의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이다. 시장을 지배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이제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핵심 과제가 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같은 브랜드 가치를 디자인이라는 관점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브랜드 경영을 위한 웹 기반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