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ame-Framework Design based on HTML5 using Design Patterns

디자인패턴을 적용한 HTML5 기반의 게임프레임워크 설계

  • Kang, MyungJu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5.07.0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디자인패턴을 적용하여 액션게임 개발을 위한 HTML5 기반의 게임프레임워크 설계 방법을 제안하였다. 적용된 디자인패턴으로는 싱글톤디자인 패턴과 전략디자인 패턴으로, 전체 게임을 관리하는 Game Manager 클래스에는 싱글톤패턴을, 공격 형태에 따른 캐릭터 객체 생성을 위한 클래스에는 전략디자인 패턴을 적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한 프레임워크는 액션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게임개발에도 적용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