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Consol Game Based on the Cloud System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의 콘솔 게임에 관한 연구

  • Kim, Pan-Kwan (Dept. of Computer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Park, Seok-young (Dept. of Computer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Lee, Young-Hun (Dept. of Computer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Cho, Hyun-Gu (Dept. of Computer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ang, Min-Ju (Dept. of Computer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Computer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김판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석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영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조현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민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Published : 2015.07.0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국내 게임 시장 규모에서 다른 부분에 비해 떨어지는 콘솔 게임 시장의 발전방향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콘솔게임기술에 대한 내용 제안한다. 콘솔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방향은 사람들이 콘솔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은 기기의 가격으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내며 부피의 간소화의 효과 또한 기대한다. 이러한 기대로 단점을 보완하여 콘솔 게임을 대중화 시킨다면 자연스레 시장의 확장으로 이어지며 이러한 시장 확장 상황에서 기업들의 정책 방향을 연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