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카메라 트레킹데이터를 활용한 입체적 모션그래픽 제작방법 연구

A Study on Stereoscopical Motion Graphic Production using Tracking Data from 3D Camera

  • 이준상 (동의대학교 게임영상공학과) ;
  • 한수환 (동의대학교 게임영상공학과) ;
  • 이임건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Lee, Junsang (Dept. of Game and visual information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 Han, Soowhan (Dept. of Game and visual information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 Lee, Imgeun (Dept. of Multimedia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발행 : 2015.07.08

초록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모션그래픽의 구성요소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되고 있다.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기법은 새로운 이미지를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영상으로 표현되기도 한다. 모션그래픽의 활용도는 웹, 게임, 및 영화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의 시각적 정보전달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모션그래픽의 새롭고 실험적인 작업은 어떠한 제작방식에 따라 그 결과는 아주 다르게 나타난다. 또한 영상제작에 대한 프로세스는 새로운 뉴미디어의 기술의 결합으로 영상콘텐츠의 창의적인 작품으로 된다. 따라서 본 논문은 모션그래픽의 제작방식에서 실사카메라의 움직임을 가상카메라로 트래킹하여 입체적인 모션그래픽을 구현하는 제작방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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