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Mobile Game History Adventure

모바일 게임 History Adventure 설계 및 구현

  • Lee, Won Joo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Kim, Bumsoo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Yang, Seung Hak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이원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김범수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양승학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Published : 2015.07.0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XNA Framework 기반의 모바일 게임 History Adventure를 설계하고 구현한다. 이 모바일 게임은 영웅별 3개의 스테이지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로 각 나라를 대표를 하는 영웅들과 전쟁의 발발 원인에 대한 퀴즈 풀이를 진행한다. 이때 정답을 선택하면 HP를 공급하고 실패하면 정답을 알려줌으로써 게임과 학습을 함께 할 수 있다. 영웅들이 적을 격파하지 못하고 적선이 통과를 하게 된다면 HP(Hit Point)는 감소하고, 적선을 격퇴하면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로 이동한다. 게임중에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보너스 코인과 HP를 지급한다. 지급받은 코인 및 HP는 현재 스테이지를 수행하고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해도 유효하다. 적의 보스를 처리할시 실제 전쟁의 결과를 알려주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