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0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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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008-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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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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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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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A Study on the Effective Use of the Physical Computing for creative learning
초중등 창의 학습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의 활용 방안
- Eom, Ki-Soon (Dept. of Computer Science Education,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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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Won-Gyu
(Dept. of Computer Science Education, College of Education, Korea University)
- Published : 2014.04.22
Abstract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기술과 예술및 디자인의 경계가 모호해졌고, 이미 많은 교육기관에서는 두 분야를 교육에 녹여내고 있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창작의 관점으로 초중학생들에게 피지컬 컴퓨팅로 교육하였하였으며, 학생들은 아이디어부터 결과물까지 스스로 작품을 제작하는 경험을 하였다. 나아가 실제 학교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지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