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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he Effective Use of the Physical Computing for creative learning

초중등 창의 학습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의 활용 방안

  • Eom, Ki-Soon (Dept. of Computer Science Education,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
  • Lee, Won-Gyu (Dept. of Computer Science Education, College of Education, Korea University)
  • 엄기순 (고려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 이원규 (고려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14.04.22

Abstract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기술과 예술및 디자인의 경계가 모호해졌고, 이미 많은 교육기관에서는 두 분야를 교육에 녹여내고 있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창작의 관점으로 초중학생들에게 피지컬 컴퓨팅로 교육하였하였으며, 학생들은 아이디어부터 결과물까지 스스로 작품을 제작하는 경험을 하였다. 나아가 실제 학교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지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