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 Hadoop-based System of Analyzing Real-time Advertisement Effectiveness in Social Network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Hadoop 기반 실시간 광고 효과 분석 시스템 설계

  • Bang, Jiseon (Dept. of Computer Scienc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 Lee, A-Reum (Dept. of Computer Scienc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 Ock, Yoon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 Kim, Yoonhee (Dept. of Computer Scienc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방지선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부) ;
  • 이아름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부) ;
  • 옥윤청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부) ;
  • 김윤희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부)
  • Published : 2014.04.22

Abstract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증가로 인해 개인의 관심분야의 수집과 분석이 용이해졌을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빅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이 여러 분야에서 제안되고 있다 한편, 광고효과 측정 방법에 있어서 빅 데이터 분석은 많은 부분 정확도가 떨어지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다. 때문에 본 시스템에서는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데이터를 파싱하여 TV 광고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분석하고 그 효과를 그래프로 보여주도록 제작하였다. 본 시스템을 통해 광고효과 분석이 기존보다 빨라졌으며 다양한 방식의 분석이 가능해졌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