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처리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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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113-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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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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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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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키넥트를 이용한 트레이닝 게임 개발
Development of a Training Game Using Kinect
- 김재홍 (선문대학교 경영학부) ;
- 남민식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윤성철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손수길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조규성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택민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황영섭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Kim, Jae Hong (Dept of Besiness Administration, Sun-Moon University) ;
- Nam, Min Sik (Dept of Computer Science, Sun-Moon University) ;
- Yoon, Sung Chul (Dept of Computer Science, Sun-Moon University) ;
- Son, Su Gil (Dept of Computer Science, Sun-Moon University) ;
- Jo, Gyu Sung (Dept of Computer Science, Sun-Moon University) ;
- Kim, Taek Min (Dept of Computer Science, Sun-Moon University) ;
- Hwang, Young Sup (Dept of Computer Science, Sun-Moon University)
- 발행 : 2014.11.05
초록
본 프로젝트팀에서 개발한 'VTK'(Virtual Training by Kinect)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이 이용 가능한 기능성 게임으로써 동작인식 컨트롤러인 키넥트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장비가 없이 동작인식을 통해 인터페이스가 가능하게 했다. 주요기능은 평가와 트레이닝, 통계분석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사용자는 6분 걷기와 폐안시 외발서기를 통해 개인별 심폐지구력과 평형감각 수준을 알 수 있으며 조깅과 인라인 스케이트를 통해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통계분석은 별도의 용용프로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 제시를 목표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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