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inese Paper-cut art use elements of modern China in Advertisement poster design

중국 포스터 광고에 있어서 전통 전지요소의 활용 사례 연구

  • Wang, Teng (Dept. of Visual Design,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Noh, Hwangwoo (Dept. of Visual Design, Hanbat National University)
  • 왕등 (한밭대학교 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
  • 노황우 (한밭대학교 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14.11.21

Abstract

지금 사회는 물질중심에서 정신(문화)중심의 뉴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다. 소득수준이 향상되면서 물질뿐만 아니라 국가의 전통문화, 민간 공예, 지방 전통 등 정신적인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중국 전지요소를 활용한 포스터 광고 디자인을 통해 전지 요소로서의 활용 가능성을 확대하고, 중국 전통 전지공예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동시에 중국 광고 포스터 디자인의 현지화 및 세계화에 대한 가능성을 연구해 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