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 Projection Mapping as a mean maintaining brand identity of corporation - Based on KIA Tigers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 유지 도구로서 Interactive Projection Mapping - 기아 타이거즈를 중심으로

  • Shin, Chang-Woo (School of Informatics & Product Design, Chosun Univ.) ;
  • Han, Ji-Ae (School of Informatics & Product Design, Chosun Univ.) ;
  • Kim, Byung-Wook (School of Informatics & Product Design, Chosun Univ.)
  • 신창우 (조선대학교 디자인공학과) ;
  • 한지애 (조선대학교 디자인공학과) ;
  • 김병욱 (조선대학교 디자인공학과)
  • Published : 2014.11.21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브랜드 홍보 잠재력이 낮아지고 있는 기업 브랜드의 아이덴터티 유지를 위한 도구로서 Projection Mapping의 활용 방안을 고찰하는 것이다. 브랜드 홍보 잠재력이 낮아지고 있는 지역 대표 기업인 기아 타이거즈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고, Brand Identity측면에서 Durability, Differentiation, Coherence, Flexibility 특성 중심으로 Interactive Projection Mapping을 구현하였다. 제작과정은 크게 C4d 를 활용한 홍보 영상 제작, VVVV와 Touch Sensor을 활용한 행동에 반응하는 영상 제어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