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07a
- /
- Pages.483-484
- /
- 2014
Development Of Battle Action Game Based on Oriental Myth Four Deities
동양 신화 사신기를 바탕으로 하는 대전 액션 게임의 구현
- Kim, In-A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Sung-Hee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Song, Ji-Hyu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Jung, Jae-Mi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Young-Eu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So, Young-Ju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Choi, Min-Ky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Kyung-Ji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Hyuck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eung-Jae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ang-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김인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성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송지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정재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영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소영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최민경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경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승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Published : 2014.07.16
Abstract
본 논문은 동양 신화에서 현무, 백호, 주작, 청룡을 바탕으로 하는 사신기 신화를 이용하여 대전 액션 게임을 구현하였다. 게임구현에 있어 필요한 네크워크를 설계 구현하였고 게임을 구동하기 위한 메니저 시스템 및 플레이어 시스템 구현에 대하여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