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 /
- Pages.473-475
- /
- 2014
다이내믹 요소 기반의 3D 액션 게임개발
Development of a 3D Action Game based on the Dynamic Elements
- 강선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수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나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민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송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Kang, Sun-Gy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u-Ji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Na-Hye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Min-s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So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ang-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14.07.16
초록
게임은 과거와는 달리 전반적인 기술이 향상되면서 표현의 한계가 넓어지면서 3D공간에서 현실과 같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다이내믹한 장면이 연출이 가능해졌다[1]. 플레이어의 반사 신경을 자극하여 캐릭터를 조작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액션요소[2]를 덧붙여 다이내믹한 연출과 게임의 액션요소를 결합한 게임을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