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0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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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23-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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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A Study On Analysis and Availability of Unity 3D Engine
Unity 엔진의 분석 및 유용성에 대한 검토
- Yoon, Seok-Hyun (School of Creative Contents(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윤석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 Published : 2014.01.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Unity 3D 엔진을 심층 분석하여 게임개발 교육현장에서의 유용성을 검토하였다. Unity 엔진을 이용하면 필드의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세팅, 스크립트 작성, Asset 관리, 레벨 디자인 등 많은 작업을 하나의 통합 환경에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컴파일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게임을 제작하는 도중 언제라도 실행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본 연구의 초점은 게임 앱 설계 관련 프로젝트의 수행이나 교육용 게임 개발의 학습 모형을 제시하기 위한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