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시장 마케팅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발 연구

Study on Service Development for intensifying floral marketing

  • 이현창 (원광대학교 융복합창의연구소.정보전자상거래학부) ;
  •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Lee, Hyun-Chang (Div. of Information and e-Commerce, Institute of Convergence and Creativity, Wonkwang University) ;
  • Shin, Seong-Yoon (Dept. of Computer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unsan University)
  • 발행 : 2014.01.17

초록

기업 경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온라인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마케팅 방법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특히,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분석과 전략 개발에 기업의 역량을 크게 집중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늘날 꽃시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시장이 확대되어지고 있으며, 전국적인 판매망 구축으로 영세하거나 작은 소규모 업체들은 시장진입과 경쟁력 확보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에서 꽃시장 마케팅 강화를 위해서 기존에 온라인에서 운영중인 대표 사이트들에 대한 서비스 지원 분류와 판매 전략을 살펴보고, 꽃시장에서 마케팅 강화와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꽃시장에서 필요하고 경쟁력있는 서비스를 추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꽃시장 마케팅 활성화와 경쟁력을 통해 시장의 입지 강화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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