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3.05a
- /
- Pages.1120-1123
- /
- 2013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Customized marketing optimization for Big Data in SNS Environment
SNS 환경에서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고객맞춤 마케팅 최적화
- Song, Jung-Ho (Dept. of Mobile Software, Gachon University) ;
- Park, Seok-Che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Gachon University)
- Published : 2013.05.10
Abstract
최근 데이터의 범람과 더불어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 하면서 SNS 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SNS 상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공개 API 를 통해 마케팅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SNS 업체들은 과도한 트래픽 유발 및 보안상의 이유로 공개 API 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 따라서 제한된 사용 횟수 안에서 효과적으로 공개 API 를 사용할 수 있는 고객맞춤 최적화가 필요하다. 기존의 멀티캐스팅을 이용하면 이러한 고객맞춤 최적화가 가능하지만 SNS 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SNS 마케팅에서 활용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멀티캐스팅을 이용한 고객맞춤 최적화의 한계를 보완하고 SNS 의 특성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SNS 마케팅을 위한 고객맞춤 최적화를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