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3.11a
- /
- Pages.1669-1672
- /
- 2013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 Mobile Sales Force Management System Using Geolocation
지오로케이션을 활용한 모바일 영업 관리 시스템
- Jung, Da Hee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Seoul) ;
- Lee, Sang Rim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Seoul) ;
- Kim, Young Jin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Seoul) ;
- Ku, Dong Youn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Seoul) ;
- Lee, Young Kyu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Seoul)
- 정다희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서울) ;
- 이상림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서울) ;
- 김영진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서울) ;
- 구동윤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서울) ;
- 이용규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서울)
- Published : 2013.11.08
Abstract
영업 관리 시스템이 발달함에 따라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하여 영업비용 절감, 고객 접점 및 영업 활동 강화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 기존의 영업 관리 시스템은 영업사원이 기업에게 하나의 단말기를 제공받아 영업 활동을 하며 관리자가 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영업사원의 업무 활동을 시스템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그렇지만 최근 다양한 모바일 기기가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시스템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할 수 없고 맵 기반의 지오로케이션을 통한 활동 분석의 부족함이 있다. 또한 관리자가 영업 사원의 업무 활동에 따른 예상 위치와 통계 정보를 알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본 시스템에서는 반응형 웹과 지오로케이션을 적용하여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 사원의 이동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과거의 업무 시간과 이동 시간 데이터를 이용하여 영업 사원의 미래 위치를 예상하고 업무량에 대한 통계 기능을 추가하여 시스템의 편리성을 높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