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3.11a
- /
- Pages.1446-1449
- /
- 2013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Review on Social Network Game for Brain Function Improvements
두뇌 증진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 현황 및 문제점
- Shim, Jae-Youn (Dept. of Computer Science, University of Seoul) ;
-
Kim, Seong-Whan
(Dept. of Computer Science, University of Seoul)
- Published : 2013.11.08
Abstract
소셜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해 많은 사람들간의 새로운 관계가 생성 되고 그 관계형성을 위해 많은 어플리케이션의 적용 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기반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 현황을 소개한다. 특히, 육체를 운동시키는 것과 같이 뇌의 트레이닝을 통해 여러 뇌 질환을 예방하고 집중력과 향상 시킬 수 있고 스트레스 또한 줄 일 수 있는 게임 형태를 소개하고, 정확한 뇌의 활동을 파악하고 사용자 개개인에 맞는 두뇌 트레이닝을 적용시키기 위한 뇌파인식 기술을 부가적으로 소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