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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 게임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적용 방법

Development of User Interface for Role Playing Game

  • 이희범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박석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Lee, Heebum (Departmen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Park, SeokHee (Departmen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ung-Ohk (Departmen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Kyun (Departmen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발행 : 2013.11.08

초록

컴퓨터 게임은 많은 정보의 집약체로 화면 내의 인터페이스와 사운드를 통하여 현재 아바타에 대한 상태 및 게임의 상태를 사용자들에게 전달해 된다. 이러한 정보전달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불리며, 사용자들이 보기 편하게 화면상에 표시하게 해준다. 화면으로 사용자들에게 아바타의 현재 상태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게임의 배경에 맞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였을 경우에는 게임의 복잡도를 낮추거나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증가시켜줄 수 있다. 특히 역할 게임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현재 게임 캐릭터의 상태, 체력, 데미지 등 많은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하여야 하며,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가 게임에 좀 더 몰입하고 게임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역할 게임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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