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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 of Partial Rendering Technology for Real-time Ray Tracing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위한 부분 렌더링 기술 개발

  • Kim, Inhyeok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im, Junghan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im, Taehyoung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Eom, Young Ik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김인혁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김정한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김태형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엄영익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Published : 2013.11.08

Abstract

최근 그래픽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실시간 환경에서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하려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최적화 기술들이 게임이나 설계와 같은 동적인 3D 응용에 적합한 효과적인 가속 구조 구축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속 구조 변경이 적은 UX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3D 공간 안에 존재하는 물체의 변형보다는 물체가 사용하는 재질과 텍스쳐의 변형이 빈번한 UX 환경의 특징을 고려한 새로운 부분 렌더링 기술을 제안하고, 제안 기법이 실제 렌더링 시간을 얼마나 개선할 수 있는지를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