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3년도 제47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1권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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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33-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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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
유니티 3D 엔진의 효율적인 이용 방법
An Efficient Use Method for Unity 3D Engine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송기섭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이희범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강지훈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임광혁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김석훈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Song, Giseob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ee, Hee-Bum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ang, Gi-H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Im, KwangHyuk (Dept. of Electronic Commerce, Paichai University) ;
- Kim, SeokHun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College)
- 발행 : 2013.01.24
초록
최근 게임 시장은 모바일 분야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많은 지각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많은 게임 엔진 제작사에서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많은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도 하나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이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을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이런 멀티 플랫폼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유니티 엔진 또한 주목받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유니티 게임 엔진을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때 필요한 객체지향 설계방향에 대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