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3.01a
- /
- Pages.153-155
- /
- 2013
The Current Status of Puzzle Based Learning
퍼즐 기반 학습 현황 분석
- Choi, Jeong-W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Young-Jun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Published : 2013.01.24
Abstract
퍼즐은 주어진 문제를 사람이 스스로 문제해결 알고리즘을 찾아내도록 한다. 이러한 퍼즐은 손으로 직접 조작하거나 텍스트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흥미를 유발하고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개발하도록 한다는 장점이 있어 효과적인 교육을 위하여 종종 도입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퍼즐 기반 학습을 교육에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연구된 퍼즐 기반 학습의 현황을 분석하고 퍼즐의 활용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