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Analysis of Study Achievement based on Learning Types for Peer Tutoring Learners in Computer Programming Class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피어 튜터링 학습자의 학습 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분석

  • Ahn, You 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Myongji College) ;
  • Kim, Kyong-Ah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Myongji College)
  • 안유정 (명지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김경아 (명지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Published : 2013.07.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에 참여한 학습자들이 수업과 병행되어 운영된 피어 튜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을 때, 참여한 튜터링 팀의 구성원들의 학습 수준 차이 정도와 튜터링 운영 방법 및 자신의 역할에 따라 수업에서 학습한 내용에 대한 학업성취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분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