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search on Action game character animation

액션 게임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연구

  • Lee, Heebum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Song, GiSeob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ee, DongKyu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Park, SeokHee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ung-Oh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ee, Jungin (RealTimeTech Co. Ltd.)
  • Published : 2013.07.17

Abstract

대중에게 하나의 취미 생활로 자리매김한 게임은 특징이나 작동 방법에 따라 다양한 장르로 발전되었다. 그 중 액션게임 장르는 사용자가 조작하는 캐릭터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움직임이 큰 동작으로 인해 사용자로 하여금 게임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과거 2D 환경의 게임에서 연속되는 그림으로 표현되던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장면은 3D 환경으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 기법을 필요로 하였으며, 현재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법이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3D 뼈대 애니메이션 통하여 DirectX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대해 설명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