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Broadcast Engineers Conference)
- 한국방송공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 /
- Pages.88-91
- /
- 2012
다종 콘텐츠 소비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에이전트
A Social network service agent based on the consuming multiple contents
- Lee, Seok-Pil (Sangmyung University) ;
- Shin, Saim (Korea Electronic Technology Institute) ;
- Park, Sung-Ju (Korea Electronic Technology Institute)
- 발행 : 2012.11.03
초록
최근의 미디어 생성/소비 패턴은 UCC 같은 소비자가 직접 미디어를 생성하고 소비하는 프로세스가 등장하여 일반화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동향에 발맞추어 다종의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소비를 바탕으로 이를 소셜 네트워킹화하고 이를 통해 개인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는 추천 에이전트를 개발하였다. 방송/통신망 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콘텐츠 중에 사용자의 선호패턴과 일치하는 콘텐츠들을 추천하여 서비스하는 본 시스템은 유무선 환경을 망라하는 다기종의 디바이스들을 위한 플랫폼들을 지원하고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