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한국멀티미디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05a
- /
- Pages.304-305
- /
- 2012
A Study on the Digital Type 3-dimensional Advertisement Apparatus Using Rear Projection
후면 투사 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입체 광고 장치에 관한 연구
- Song, Won-Gil (Dept. of Digital Media Art, Kyo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Lee, Young-Won (Dept. of Digital Media Art, Kyo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Park, Ki-Tae (Dept. of Digital Media Art, Kyo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Kang, Yang-Koo (UbiquitousScienceTechnology) ;
- Kang, Min-Koo (Microscitech)
- 송원길 (경북대학교 디지털미디어아트학과) ;
- 이영원 (경북대학교 디지털미디어아트학과) ;
- 박기태 (경북대학교 디지털미디어아트학과) ;
- 강양구 ((주)유비쿼터스사이언스테크놀러지) ;
- 강민구 ((주)마이크로사이텍)
- Published : 2012.05.18
Abstract
본 연구는 후면투사 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입체 광고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 역상조각법 방식(Involved Sculpture)으로 형성되는 스크린 및 상기 개체의 일부 형상의 영상을 투사하는 프로젝터를 이용하였다. 스크린을 입체적으로 형성함으로써 마네킹 전체의 통일감을 주고 위화감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스크린을 역상 조각법에 의하여 형성함으로써 관람자의 위치에도 불구하고 관람자 자신이 주목받는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