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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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66-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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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
Balance between Point of Parity and Point of Difference for Positioning Improving
포지셔닝 향상을 위한 동일성과 차별성의 조화
Abstract
브랜딩(branding) 또는 브랜드 마케팅이란 브랜드를 타사의 것과 차별화하는 과정으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포지셔닝(Positioning)의 두 가지 축은 동일성(Point of parity)과 차별성(Point of difference)이다. 동일성에 대한 연상을 소비자에게 심어주고 그 바탕위에서 차별성을 심어주어야 하는 것이다. 차별화와 동일성 양자는 모두 중요하며, 이것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