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05a
- /
- Pages.162-165
- /
- 2012
The Component and Effectiveness of Brand Valuation -Focused on Morning Glory
브랜드 가치평가의 구성요소 및 효용성 - 모닝글로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Abstract
브랜드는 장기적으로 꾸준히 육성하고 쌓아나가는 자산과 같은 개념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결과, 소비재 일반부분 중 종합문구부문에서 모닝글로리는 11년 연속 1위로 소비재일반 카테고리에서 가장 로열티가 높은 브랜드 최상위 권을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 평가의 구성요소를 추출한 후, 모닝글로리 브랜드의 주요 특징을 정리하여 현 브랜드 환경을 살펴봄으로써 본 연구는 브랜드 정책의 방향을 수립하는 데에 지침이 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