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oon service architecture with multilayer

멀티레이어 기반 리얼툰 서비스 아키텍처 제안

  • Kwak, Ji-Hye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 Hee University) ;
  • Park, Min-Ji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 Hee University) ;
  • Kim, Ye-Su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 Hee University) ;
  • Lee, Seung-Hyung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 Hee University) ;
  • Chae, Ok-Sam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 Hee University)
  • 곽지혜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박민지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예슬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승형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채옥삼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12.06.2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문화 컨텐츠인 WebToon 의 단순한 표현력을 보완하고 정적인 카툰이 아닌 동적인 카툰을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기술한다. Background, Object, Particle 3 개의 Multi Layer 를 기반으로 중력가속도, 모멘트연산을 이용한 물리엔진이 적용된 Particle system 을 사용하여 컨텐츠에 동적인 효과를 나타내준다. 컨텐츠 제작자가 PC Tool 에서 작업한 컨텐츠를 리얼툰 서비스를 통하여 관리하고, Application 을 통하여 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Architecture 를 제안한다.

Keywords

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정보통신산업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