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 한국콘텐츠학회 2012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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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433-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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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
스마트기기 게임 어플리케이션 구매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Factor Analysis on Buying Definition of Smart Devices Game Application
- Park, bo-young (Digital MOT Graduate School, Hoseo University) ;
- Lee, Jung-mann (Digital MOT Graduate School, Hoseo University) ;
- Song, keyong-seog (Digital MOT Graduate School, Hoseo University)
- 발행 : 2012.05.25
초록
오늘날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등과 같은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어플리케이션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음에 따라 모바일 게임 어플리케이션 시장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콘텐츠는 기존 웹 게임 콘텐츠와는 다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으므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제공자 및 개발자 측면에서의 노력과 더불어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매 및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기기 사용자들의 게임 어플리케이션 구매 결정에 작용하는 요인을 파악하여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 게임개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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