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wave activation factors for finding a new market

신규시장 개척을 통한 한류 콘텐츠 활성화 방안

  • Kim, Woo-Min (Korean German Institute of Technology, Dep. of New Media) ;
  • Cho, Han-Sang (Korean German Institute of Technology, Dep. of New Media) ;
  • Jung, Hoe-Kyung (Korean German Institute of Technology, Dep. of New Media)
  • Published : 2012.05.25

Abstract

일본, 중국, 대만 등 중화권 국가에 집중되어 있는 한류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 각국 방송사의 프로그램 유통전문가 혹은 배급사의 외화 프로그램 수입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실시했다. 연구결과. 대체적으로 한국 다큐멘터리에 대한 평가가 높았으며, 한국 콘텐츠의 장점으로 우수한 품질, 탄탄한 스토리 라인, 감성적인 이야기 구성 등을 들었다. 앞으로 신규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 맞는 외국어 더빙 서비스. 현자 국가와의 공동제작 등이 필요한 것으로 평가됐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