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할인점과 전통시장의 점포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Relationship among Store's Image,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of Discount Store and Open Air Market

  • 백양 (배재대학교, 경영학과) ;
  • 김원겸 (배재대학교, 경영학과)
  • 발행 : 2012.05.25

초록

본 연구는 중국의 대형할인점과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점포이미지, 고객만족, 구매의도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모형을 수립하고, 이들 변수들 간의인과관계를 규명하는데 주된 목적을 두었다. 설문조사를 통한 실증분석 결과를 통하여 대형할인점과 전통시장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결과는 마케팅이론은 물론 실무적인 측면에서 할인점과 전통시장의 마케팅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시사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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