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Sports Platform on the basis of Social Network System (SNS)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SNS)기반 e-Sports 플랫폼 개발

  • Kang, Byoung-Ho (Culture, Arts and Contents Department, Hallyu Culure Industry Graduate School, Pai-Chai University)
  • 강병호 (배재대학교 문화예술콘텐츠학과, 한류문화산업대학원)
  • Published : 2012.05.25

Abstract

e-Sports가 국내에서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첫째, 온라인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전환되어야 하고, 둘째, 모든 스포츠 종목이 대중화하기 위해 필수적인 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 기반의 e-Sports 플랫폼을 제안한다. 이 시스템은 e-Sports 선수를 적절히 매칭하여 전체 게임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지능형 매칭 시스템과 1인 미디어 융합한다, 특히 한국 고유의 PC방 문화에 접목시키는 방안도 분석된다.

Keywords